head
공지사항 목록
공지사항
목록
2019년 이용자 불편사항 파악회의 결과 공지
19-12-30 18:55 1,677회 0건

당진남부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복지관에 필요한 의견들을 주실 수 있습니다.


** 의견 제출 방법**

1. 주민 소리함 이용: 복지관 중앙현관 외부에 '주민소리함' 설치 - 서면으로 작성후 제출 가능

2. 고객의 소리 이용: 복지관 홈페이지(www.namsabok.or.kr) 열린게시판-고객의소리

3. 페이스북 계정: 당진남부사회복지관


2019년도에는 모든 채널에서 단 한건의 불편사항 또는 의견 접수가 되지 않아서 직원들이 자체적으로 불편사항에 대한 파악회의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1. 2층 화장실 동절기 사용불편 : 

 2층화장실의 경우 노후화된 건물의 구조적 한계로, 햇볕이 들지 않는 북쪽(건물뒷편)에 위치한 화장실의 배관이 동절기 대비가 전혀 되지 않아서 매년 동절기에는 동파우려로 폐쇄가 되는 문제점입니다. 그러나 전문가의 의견으로는 말그대로 구조적 한계로 해당 부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최소 수천만원의 비용이 소요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에 복지관에서는 장기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로 짚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당진시와 협의하도록 하겠습니다.


2. 1층 화장실 냄새 및 출입문 불편:

 1층화장실의 고질적인 냄새문제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라서 그간에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냄새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가령 늘 창문을 열어둔다든지, 방향제를 사용하거나 향초를 켜고, 화장실청소를 할 때 락스를 주로 많이 사용해서 탈취를 한다던지 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냄새의 근원은 다른데서 있는 것 같습니다. 매번 그때뿐이고 여전히 개선되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전문업체가 있다면 한번 그쪽으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노후화가 심각한 출입문도 예산이 확보되는대로 교체하도록 하겠습니다.


3. 중앙현관 자동문 설치:

 현재 중앙현관에는 강화도어 유리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끔 휠체어 장애인이나 힘없는 어르신의 경우 문을 열고 닫는 것이 힘겹게 보인 적이 있었습니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문으로 교체하는 것도 검토할 필요가 있을거 같습니다.

먼저는 당진시청 장애인복지 지원부서로 문의를 해서 장애인관련 시설 설치에 대한 지원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2019년 이용자 불편사항 파악회의 결과 공지 > 공지사항
충남 당진시 우강면 우강창말길 24
dj-nambu@naver.com | FAX:041) 362-9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