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복지관소식 목록
복지관소식
목록
주민활동가 ‘논두렁밭두렁’ 주민모임과 함께 우강면 새마을부녀회도 플로깅 활동에 동참하다.
22-01-24 10:33 1,083회 0건

<주민활동가 지원사업>

 

주민활동가 논두렁밭두렁주민모임과 함께

우강면 새마을부녀회도 플로깅 활동에 동참하다.

 

지난 120, 본 복지관에서는 주민활동가로 활동하고 있는 논두렁밭두렁’(우강면 주민모임)회원들과 우강면새마을부녀회 임원들과의 특별한 만남이 이루어졌습니다.

 

작년 워크숍을 통해 올해도 논두렁밭두렁에서는 주민활동으로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지속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마을을 위해 좋은 취지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논두렁밭두렁 회원들 뿐 아니라, 지역 내 다른 단체들과도 연대하여 함께 해보자는 의견이 있었고, 그 실천을 위한 첫 단추로, 금일 한자리에 모이게 되었습니다.

 

다들 우강면에서 오랫동안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임에 따라 뜻을 하나로 모으기 쉬웠으며, 기꺼이 마을을 위해 함께 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농번기를 제외하고 매월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각 단체별로 코스를 정해 플로깅 활동을 하기로 하였으며, 7회 함께 활동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플로깅 활동에 함께 참여할 단체 및 지역주민들이 있으시다면, 문의 바랍니다.

문의 : 당진남부사회복지관 지역조직화팀 신현명 팀장 041-362-9627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주민활동가 ‘논두렁밭두렁’ 주민모임과 함께 우강면 새마을부녀회도 플로깅 활동에 동참하다. > 복지관소식
충남 당진시 우강면 우강창말길 24
dj-nambu@naver.com | FAX:041) 362-9629